본문 바로가기

패션스타일★

[뷰티]2012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촉촉한 피부만들기-

[뷰티]2012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촉촉한 피부만들기-






요즘에는 화장을 한듯안한듯한 피부 메이크업이 인기인것 같아요~


물광,꿀광,촉광,윤광등 피부미인의 뜻의 신조어가 계속 생겨나고있는데요 

방금 세수하고 나온 듯한 촉촉한 피부연출이 대세였던 지난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에 이어 올 가을 트렌드는 건조하지 않은 보송보송한 

'세미 매트'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거라고 하네요~.






세미 매트 메이크업의 특징은 잡티는 가려주고 본연의 피부색과 자연스러움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피부 본연의 내추럴한 윤기를 살리는 '본광(本光)'피부가 우선 되어야 한다네요!!!!. 


피부자체의 광을 살리기 위해서는 피부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고 수분을 꽉 잡아주는 딥 클렌징이중요하다고 생각되는되요.

화장은 하는 것 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순서를 정해 아침, 저녁 하루 2번 클렌징만 잘해 준다면 촉촉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고 윤기를 살려 진정한 피부미인이 될 수 있다고하네요.



부드러운 오일 마사지로 피부 세포 깨우기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워서 꼼꼼한 세안이 중요한것 같아요!!

건조해진 모공에 쌓인 각질과 메이크업 제품을 깨끗하게 제거하려면 클렌징 오일을 마른 손에 제품을 덜어 얼굴을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을 살짝 묻혀 한 번 더 마사지를 해주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진한 색조화장을 했거나 워터 프루프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다면 손바닥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T존 부위와 콧방울 주변부,

림프절이 있는 턱과 목선, 이마의 관자놀이를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자극해 주면서 마사지하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나치게 세게 문지르거나 과도한 각질제거는 피부건강에 필요한 유분과 각질층까지 없앨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따라서 가을겨울에는 평소에 사용하는 클렌징 제품을 촉촉하고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제품으로 바꾸셔서 쓰시면 될것 같아요!



꼼꼼하면서도 자극 없는 폼 클렌징으로 노폐물 제거하기 





기초적인 오일 마사지로 모공과 혈관에 자극을 주었다면 이제 모공 틈에 쌓인 노폐물을 부드럽게 흡착할 수 있는 폼클렌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피부 노폐물을 자극 없이 제거하기 위해서는 손바닥에서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네요~.

그래서 이번에 모공브러쉬를 사서 폼클렌징 할때 쓰려고요!!

하얀피지를 없애는데 좋다고 하네요! 



세안 후 3초 안에 기초 스킨 케어로 피부 깊숙이 영양 채우기





세안 후에는 바로 보습기능이 있는 기초화장품을 발라야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하는데요.

이 때문에 ‘3초 보습법(세안 후 3초 이내에 보습제 바르기)’이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인것 같아요.

스킨케어의 첫 단계로 인식돼왔던 스킨(토너)을 바르기 전에 사용하는 부스터, 스타터 등의 신개념 제품도 여기에서 출발한 것이라고 볼수 있겠죠!!


또한 보습제를 ‘어떻게’ 바르는지도 무척 중요한데요~.

기초화장품을 바를 때 마사지를 병행하면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얼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제품 성분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도록 하고,

피부 본연의 광채를 살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마사지를 할 때는 클렌징과 마찬가지로 역시 부드러운 손길이 핵심인데요.

근육의 방향을 따라 미끄러지듯 마사지하거나 지그시 누르며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해야 한다고 하네요.

손이 차가우면 피부를 긴장시키므로 두 손을 마주 비벼 열을 낸 뒤 마사지하고, 몸도 따뜻하게 하여 근육을 이완시킨 뒤 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기초부터 탄탄하게 관리해야 피부도 촉촉하고 화장도 더 잘받는것 꼭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