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전혜빈 오일풀링 다이어트 소개 몸속 노폐물 클렌징

전혜빈 오일풀링 다이어트 소개 몸속 노폐물 클렌징





전혜빈씨가 최근 SBS플러스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시즌2'에 출연해 노폐물이 쌓인 몸 속을 클렌징 하는 오일 풀링을 소개해쓴데요.그래서 지금 오일풀링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오일풀링이 몰까요?


오일 풀링은 압착된 기름을 입에 넣고 혀로 가글링하며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 요법으로 전혜빈은 오일 풀링으로 모공이 축소되고 다크 서클이 완화되는 등 간편한 생활 습관 변화로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그러나 빠져 나온 독소가 다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20분 이내에 끝내야 한다는 팁도 말했다고 합니다.






전혜빈은 매일 아침 오일 풀링과 함께 스트레칭을 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며 몸매 유지에는 노력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요.운동을 수시로 하는 자신에게도 탄탄한 복근은 어려운 숙제였다며 퍽퍽해 먹기 힘든 닭 가슴살을 맛있게 먹는 새로운 요리 비법을 전수했다고 합니다.전혜빈씨의 그런 탄탄한 복근이 쉽게 만들어지진 않았겠죠? 



[참고자료]초간단 운동방법으로 매끈한 11자 다리 만들기



그럼 오일풀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오일풀링(Oil Pulling)은?


인도에서 건너온 탁닛 한 스님이 직접 하셔서 화제가 되었던 자연치료법으로 아침공북에 식물성 기름을 한숟갈 입안에 넣고 20분간 혀로 입속을 골고루 가글을 해주는것이라고 합니다.생각만 해도 느글느글 거리네요 ㅎㅎㅎㅎ 이리 하게 되면 좋은점이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그리고 오일풀링은 모공각화증의 치료방법으로도 쓰이고 치석제거나 구내염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그리고 피부,고혈합, 당뇨, 두통, 알러지, 천식 등 전반적인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물성 기름엔 비타민 A,E,B,C등의 산화방지제가 들어있어 기름을 입안에 넣고 가글하는 동안 몸안에 스며들어 그중 세균과 독소들이 함께 올라와서 기름속에 갇히게 된다고 한다고 하는데요.눈에 보이는것이 아닌 자연치료법이라고 하니 조금의 의심은 ㅎㅎㅎㅎ



 

그럼 아무 오일이나 써도 상관없을까요?






반드시오일은 생으로 짠 기름만 사용해야한다고 하느데요.그리고 HDPE(고밀도 폴리에틸렌) 용기, 유리병, 스테인레스 용기에 담겨 판매되는 오일을 구입하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그리고 참기름은 열을 가해 만들어지므로 벤젠과 같은 오염물질이 생성될수 있어 제외하는것이 좋답니다.




오일 풀링의 효과적인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 물이나 음식물을 섭취하기 전이 효과가 제일 좋다고 한다네요.위장이 비어있는 상태에 효과가 높으므로 만약 낮에 하게 된다면 음식섭취 후 4시간, 물 섭취 후 1시간이 지난 뒤에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그리고 하고 뱉었을때 색상이 노랗다면 충분히 오일풀링이 되지 않은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일이 묽고 흰거품이 나도록까지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도 너무 오래는말고 전혜빈씨처럼 20분안쪽으로 하시는것이 좋을 것 같네요.오일풀링을 마치고, 두세컵정도 물을 사용에 입을 헹구고 양치질하신다음에 깨끗한 물이나 끓인보리차 두세잔 마셔준면 아주 좋다고 하네요.

 



오일 풀링의 주의할점은 무었이 있을까요?







절대로 삼키지 말아야 합니다.그리고 입 안에 상처가 있으면 오일 풀링을 하다가 상처를 통해 오히려 균에 감염이 될 수 있으므로, 다 아물 때까지 오일 풀링을 중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그리고 오일풀링의 부작용일수도 있는데요  바로 명현반응입니다. 명현현상은 몸안의 독성이나 노폐물 같은것을 제거해주는 과정이기에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 외에도 두통과 설사 피부질환, 구토증상등의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나 차후 몇일이 지나면 사라진다고 하네요.



남들 다 좋다고 해도 나한텐 해로울수 있으니 현명하게 선택하고 하세요



[참고자료]비만은 잡고 라인은 살려주는 슈퍼푸드 음식들 -검정콩, 귀리, 아보카도, 연어, 브로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