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필라테스효과 ]다이어트뿐 만아니라 자세교정까지

[필라테스효과 ]다이어트뿐 만아니라 자세교정까지






요즘에 그룹 운동으로 필라테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필라테스는 연예인운동으로도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필라테스는 우리 나라에서 다이어트 운동으로 알려진 것과는 달리, 원래 자세교정과 재활치료가 목적인 근력운동이라고 하네요.





필라테스는 많은 사람들이 요가와 비슷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필라테스가 요가의 겉모습 동작 일부를 따온 데서 생긴 오해라고 하네요 

 필라테스는 요가와 달리 기구 이용한 운동에서 출발해 매트운동으로 발전했다고 하는데요

 1910년대 영국의 권투선수출신의 조셉필라테스가 한정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필라테스를 고안해 낸 이후 1926년부터 미국에 보급되기 시작했다네요.





필라테스는 자신의 근력을 이용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심부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 핵심은 몸의 중심부를 이루는 파워하우스를 단련시키는 것이라고하는데요. 

파워하우스는 몸의 횡격막 아래, 골반기저근위의 요추부분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을 말한다고 하는데요.

 이 파워하우스는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때문에 필라테스를 통해 자세교정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필라테스는 재활효과에도 좋다고 합니다.

골절이나 디스크를 겪은 후 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마치고 처음 시작하는 운동이 바로 필라테스라고하네요. 

필라테스는 근력운동이지만 무거운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스프링 등 가벼운 기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상 위험이 적고, 무리하지 않으면서 건강회복을 돕는다고하네요.






“운동을 전혀 안 해서 몸이 뻣뻣한데 필라테스 할 수 있을까요?” 처음 필라테스를 배우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라고 하는데요.

필라테스는 요가와 달라 유연성이 목적이 아니고 근육을 가늘고 길게 발달시키는 근력운동이라고 말하는데요.





특히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대상은 출산 전·후의 여성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출산을 기점으로 여성들은 척추 등 몸의 변형이 찾아올 수 있는데, 필라테스를 통해 몸의 균형을 맞춰줄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필라테스 특성상 가늘고 긴 근육을 만들기 때문에 몸매를 예쁘게 가꾸고 싶은 젊은 여성들에게 아주 좋다고하네요~.

그래서 여자 연예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인것 같아요 





노년층과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다고 하는데요. 

노인의 경우 신체 불균형으로 낙상위험이 높은데, 필라테스를 통해 신체 균형을 맞춰주면서 낙상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나이가 들수록 근육양이 줄어드는데 필라테스는 근력운동이면서 무거운 기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근육을 강화한다고하네요~.

 어린이의 경우 균형과 자세 교정을 통해 등이 굽는 것을 방지하여 키가 조금이라도 더 크는데 도움을 준고하는데요다.






또한 필라테스는 한쪽 방향으로만 하는 운동을 즐기는 사람의 몸의 균형을 맞추는데도 아주좋다고하네요~.

여성분들 다리한쪽으로 꼬면 몸매가 틀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분들도 필라테스 시작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




비만이 되는 일상생활습관,뱃살빼는방법이 

궁금하시면 클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