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다이어트]잠만 잘자도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잠만 잘자도 다이어트 효과!!






잠만 잘자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하는데요 ~

그렇다고 그냥 잠만 많이 잔다고 해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건 아닙니다~

 

우리 몸은 잠자는 동안에도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킨다고하네요!.

그래서 잠이부족하게 되면  노폐물이 축적되고 내장에도 큰 부담을 주게 된다네요. 

그렇기 때문에 체내의 순환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는 잠이 중요하다는 것!!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따뜻하게 자야지 몸의 냉증으로부터 막을수있다네요!!

체온이 1℃ 상승하면 기초대사도 200kcal 증가한대요~


잠을 자면서도 쉽게 살을 빼려면 수분대사를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해주고 따뜻하게 숙면을 취하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잠잘때 가장중요한 건 자세가 아닐까 싶은데요~

전날 잠을 잘못 자면 목도 뻐근하고 하루종일 몸도아프고 일도 제대로 못하게 되는것 같더라고요~








잠잘떄 좋을자세는 사람의 등뼈처럼 부드러운 S자 곡선을 이루는 자세가 가장 바람직하다고하네요.되도록이면 피해야 한다네요! 


그리고 너무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것도 위험하다고합니다.

 적당한 높이의 낮은 베개와 함께 천정을 똑바로 본 상태에서 잠드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신진대사 쑥쑥 높이는 잠다이어트






▶ 일찍 자기

밤 11시에 취침하고 아침 7시에 일어나는 것이 가장 좋다고하네요!! 

잠들기 시작해서 1~2시간 후가 깊은 잠에 들어가는 시간. 신진대사가 가장 활발해지는 시간대이기도 하다네요~.


▶ 적당한 어둠으로 숙면 취하기!

잠을 잘떄 너무 어둡게 하고 잘 필요는 없다고하네요.

자신에게 작잘하게 맞는 어둠이 있어야 보다 깊이 잠들 수 있다고하네요~.






▶ 평소 자기전 반식욕하기

평소보다 피곤한 날에는 반신욕으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하는데요

피곤을 풀지 않고 그대로 잠들게 되면 잠자리가 안좋아져서 숙면을 방해할수 있다고하네요






▶잠자기전 따뜻한 우유한잔하기

샤워 후 따뜻한 우유 한 잔을 마시는 것도 좋다고하는데요!

따뜻한 물로 기분 좋게 샤워를 하고 나서 따뜻한 우유 한 잔의 효과는 뇌를 자극시켜 수분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고 몸의 부기를 빼주는데 효과적이라고합니다 ㅎㅎㅎ


▶잠자기전 TV나 컴퓨터 보지말기

자기 바로 전에는 신경을 흥분시키는 TV나 컴퓨터는 자제하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도 가급적 잠들기 3~4시간 전으로 마쳐야지 수면에 바해가 되지않는다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