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다이어트]몸에 좋은 견과류 다이어트

[다이어트]몸에 좋은 견과류 다이어트







예전에는 견과류가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대표적인 음식이였는데요 그이유는 작은 사이즈의 식품이지만 열량 만큼은 높기때문인것 같은데요.


땅콩 1개에 들어있는 칼로리가 7Kcal정도도 작지만 땅콩하나만 먹는사람은 없죠~ 10개만 먹어도 70Kcal의 열량이네요 100Kcal가 밥한공기라고하는데~


이처럼 견과류는 상당한 고칼로리 식품으로 알고있는데요









하지만 최근 견과류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로 떠오르고있는데요


견과류에 다량 함유된 지방 성분이비만을 예방하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라는 것이 드러나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하고 있는것 같아요 


매일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를 한 웅큼씩 먹으면 뱃살이 쏙 들어간다는 소문이 생길 정도라고 하네요. 










이와 함께 견과류는 젊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유지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고하네요.


견과류에 포함된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산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철 피부에 윤기를 더해줘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지금 먹으면 좋을것 같은데요~.


혈액의 흐름을 도와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해 주는 때문이라고하네요~ 조금씩 먹어야겠어요 ~~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에도좋다고하니깐요







그리고 견과류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이라고하는데요.


지방이 많아 조금만 먹어도 배가 찬 기분이 들기 때문에 전체적인 섭취 열량을 줄여 과식을 막아준다고하네요~.


탄수화물은 당도가 높기 때문에 인슐린이 많이 분비되어 살이 찔 확률이 높은 반면 견과류와 콩류, 생선류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당도가 낮아 인슐린 분비가 적다네요~.










다이어트간식으로 콩도 추천해 드립니다 ~~~  콩을 먹으면 다이어트할때 탈모가 생기기쉬운데 그걸 방지할수있다네요~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견과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 호두 



호두는 견과류 중에서도 고 열량 음식에 속하는데요

대신 복부비만을 효과적으로 억제해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있는 만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하네요.

이를 적절히 이용해주면 감량에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네요 

하루 30g 정도만 견과류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해 주는 것이 좋을것 같아요~





* 아몬드


다이어트에 좋은 견과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아몬드인것 같은데요.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높여주고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준다고하니 변비에도 도움이 되겠는데요~.

 다이어트에 상당히 좋은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하루 10알 정도만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집에 있끼는했는데 먹지를안아서 꾸준히 먹어야겠어요 



* 잣 



불포화지방산 뿐만 아니라 리놀산과 같은 몸에 좋은 식물성 지방성분이 풍부한 잣은 다이어트에 상당히 좋은 음식이라고하네요.

잣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할 때는 밥을 지을 때 함께 첨가해 잡곡밥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 땅콩





엽산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의 균형을 조절해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는데요~. 

평소 소모되는 열량 수치를 높여주기도 한다고하네요.

땅콩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점심과 저녁 식사 사이에 20알 정도만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엽산은 약으로도 나온다고하는데 ~  땅콩에도 있다고하니 약을통해 섭취하는것보다는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것이 더 건강에 좋을것 같은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