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자 검은콩다이어트

 

건강하게 다이어트하자 검은콩 다이어트 









 

오늘은 다이어트 중에 검은콩 다이어트에대해 알아볼까하는데요 ~~

검은콩은 시러하는데 다이어트에 성공만 한다면 모 그정도는 감수할수 있는 문제겠죠 ~~

검은콩 다이어트를 해서 성공한 분들이 많이 계신걸로 알고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콩종류는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많이 주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특히 두뇌 발달에 좋고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해줌으로써 영양식으로도 좋다고 하네요

여자분들의 다이어트는 거의 일상적이지요 375일 다이어트로 하지만

과한 다이어트로 인해 신체가 허약해지고 영양이 부족해질수 있어요.

검은콩은 풍부한 영양을 포함하고 있어 두뇌발달에도 좋고

영양식으로도 좋아 여러가지로 신체에 좋을 것 같은데요

 


 

검은콩의 효과는 무엇이있을까요 







우선 검은콩은 포만감의 지속준다고하는데요

검은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단백질(40%), 식이섬유를 함유하여 변비예방에 좋은 탄수화물(35%), 육류에 많은 포화지방산이 아닌 불포화 지방산 위주의 지방(20%)으로 되어있다고 하네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게다가 콩은 많이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다고 하네요~.







 

또 검은콩은 입맛을 개선 하는데도 좋다고 하는데요

포만감으로 식사량이 줄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첨가물 섭취가 줄어들게 된다고 하네요.

 어떠한 양념도 되지 않은 검은콩과 두부를 먹는데 익숙해지면 소스나 양념이 들어간 음식들이 오히려 먹기 싫어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

화학조미료에 중독된 입맛을 무리 없이 개선해 준다고하네요. 첨가물 의존이 심한 사람은 두 달이 걸리기도 한다고하네요.

처음에 적응하기까지는 정말 힘들지몰라도 나중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그정도는 참고 적응해야겠네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많이 한사람들은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아 신체에 수분이 너무 많이 쌓이거나

혹은 지방이 많이 쌓이게되는데 그러면서 몸무게가 많이 나가고 체중이 늘게되는거라고 하네요.

이때 검은콩의 섭취로 인해 신장의 기능이 좋아지고 수분과 지방의 축척이 없어지게 되면서

검은콩 다이어트가 효과를 보는거라고 하네요 

다이어트 이외에도 우리 몸에 여러가지로 유익한 검은콩에 포함된 이소플란성분은 노화를

방지하고 갱년기로 인한 장애개선에 효과가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연력을 강화시켜 질병을 예방시켜주고 콜라겐을 활성화시켜 피부탄력과 함께 피부주름을 예방해준다니 검은콩하나만으로 좋아지는게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마지막으로 다이어트하면 머리도 많이 빠지고 갈라지고 하는데 검은콩은 손상된 피부조직을 빠르게 회복하여 주고 검은콩 단백질 성분이 탈모를 예방하기도 한다네요~

 

 

 

그럼 검은콩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검은콩은 조리된 음식을 많이 먹어주는 것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고 하네요 

먼저 첫째날은 조미료나 소스를 사용하지 않고 검은콩 찐것과 함께 

검은콩 두부만을 먹도록 하고

이후에 둘째날은 아침식사시에만 소스나 양념들을 하지 않은 

찐검은콩과 두부를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검은콩을 찌지못했을때는 


1.검은콩을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빼고 빈 병에 검은콩과 식초를 넣고 냉장고에 두면 되는데요.

일주일 후에 검은콩만 꺼내 먹으면 된다네요. 하루에 20~30알만 먹어도 충분하다고합니다~.

검은콩을  식초에 넣는 이유는 시너지 효과가 나기 때문이라고하는데요. 식초는 지방 덩어리를 분해하는 효과가 높아서 검은콩이 지방을 제거하는 걸 돕는다고하네요.

그리고 식욕을 돋우는 파르톤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입맛 없는 아침에 아~~주 좋다고합니다.








 

2.검은콩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다음 믹서기에 갈고 냄비에 붓고 물을 적당량 넣고 5~6분 정도 끓이면 되는데요.

검은콩 찌는 것을 깜박했을 때 이렇게 먹으면 좋다고합니다.

 

3.검은콩을 깨끗이 씻은 다음에 먹을 양만큼 덜어서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리면 된다고하는데요.

한 번에 많은 양을 돌리면 제대로 익지 않으니 그릇에 300그램 정도만 담아서 돌리면 되낟고하네요.  오래 돌리면 콩이 탈 수도 있으니 3분을 넘기지 않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방법이 제일 좋은것 같으데요 편하고 시간도 절약되고 ㅎㅎ.

 

 

이상 검은콩 다이어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