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뻐지기★

[다이어트] 반식욕 잘하면 다이어트효과까지? 반식용효능과 방법

[다이어트] 반식욕 잘하면 다이어트효과까지? 반식용효능과 방법






요즘 아침저녁으로는 날씨가 많이 쌀쌀해 졌어요!!


바깥 날씨만 추워진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체온까지 급격히 떨어진다고 하네요.

체온이 떨어지는 이유로는 계절의 영향도 있지만 평소 샤워만하는 가벼운 목욕도 그이유라고하네요!!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것은 저체온증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지친 몸을 편안하게 해주기때문이라고하는데요~

특히 반신욕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고하는데요~

 


반신욕 효능



반신욕의 효능으로는 반식욕을할때 체내에 남아도는 수분이 배출되며 체온이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몸이 찬여성분들 계실텐데 그런분들은 항시 몸이 따뜻해야 하잖아요~ 그런 여성들에게 반신욕은 최고의 방법인것 같네요.

차가운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잠자기 전 반신욕을 하게 되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하네요

 






반신욕은 머리는 차갑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만들어 온몸의 체온이 균형을 이루게 하는 건강법이라고 하는데요.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기 때문에 몸에 활기를 북돋아주기때문인것 같네요


상체보다 하체가 차가워서 발생하기 쉬운부종이나 나쁜 건강문제를 해결해주는 역할도 함께 한다고하네요!!!. 







반신욕을 할 때 라벤더 같은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향과 함께 하면 피로도가 더 빨리 풀린다고 하네요!!!.

라벤더 테라피 오일을 욕조에 몇 방울 떨어뜨리고 잘 풀어준 뒤 반신욕을 하게 되면 몸에 쌓인 노폐물이 더 잘 빠져나간다고하네요~.






특히 라벤더 오일은 천연 추출물로 구성되어 있어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리하고 피부 영양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를 더욱 유연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고하는데요!!.

반식욕할때 은은한 라벤더 향을 맡으면 모든 스트레스는 싹풀릴것 같긴하네요~


그럼 반식욕 어떻게 하면 잘하는지 알아봐야겠죠!!!!

  


반식욕 하는방법


첫번째로 간단히 샤워를 합니다

두번째로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물 온도는 37~39도 정도가 적당하다고하네요.

물 높이는 배꼽 아래 정도까지가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몸을 담그고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면서 반신욕은 약 15~30분 정도가 적당하다네요.

너무오래하게되면 역효과가 발생한다고하니 적당히만 즐기세요~

전 너무 오래해서 어지러울때까지하는데 ~~ 이제 그렇게 하면 안되겠네요 ㅎㅎㅎ







그리고 반신욕을 하시면서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차, 허브차를 마시면 땀도잘나고 좋다고하네요. 

반신욕을 마친 후에는 따뜻한 옷과 수면양말로 하체를 따뜻하게 보호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하시면 그날 피로는 싹풀릴것 같은데요~~~.

 






반신욕을 처음하게 되면 현기증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도록 해야하는것이 가장좋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폐질환 환자나 기관지가 약한 사람, 다이어트 하는중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또한 반신욕을 할 때는 실내를 충분히 따뜻하게 준비해야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네요.

욕조 반 정도 미지근한 물을 받은 다음 몸을 담그고 뜨거운 물을 틀어 서서히 온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고하는데요~ 너무뜨거운물 바로 들어가는건 더 안좋을것 같네요.

가급적 상체에 물이 묻지 않도록 하며 반신욕 후 머리를 감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하네요~.


반신욕 무리하지않고 즐기면서 해서 그날그날 스트레스 풀어버리네요!!!



비만이 되는 일상생활습관,뱃살빼는방법이

궁금하시면 클릭해주세요:)